지금 CES는 취재 전쟁 중 : 블로거와 NBC의 한 판 싸움
CES현장 NBC 부스사진입니다.
최초로 美 NBC 방송국 현지 부스 설치 및 생중계 진행!
현재 CES가 진행되는 라스베가스는 새롭게 소개되는 기술과 제품의 열기로 가득하다. 그에 못지않게 시시각각 쏟아지는 제품과 빌게이츠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의 컨퍼런스를 발빠르게 담아내려는 미디어들의 노력도 전쟁 수준을 방불케한다.
이번 CES 취재 전쟁은 바로 메이저 방송국의 직접적 참여와 블로그미디어의 비중 확대라는 두가지 새로운 경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이번 CES2008 행사에는 미국 메이저방송인 NBC유니버설사가 공식 브로드 캐스팅 스폰서로 선정되어 CES 내 부스를 설치하고 전 세계에 생방송으로 소식을 전하고 있다. 짜임새 있는 진행과 다양한 이벤트로 주목 받고 있는 중이며, LPL의 52인치 터치LCD가 ‘Cool Item’으로 소개되기도 했다.(아이템티비 사진 참조)
그 못지 않게 미국의 Engadget, Gizmodo 등 주요 블로그 미디어들도 CES가 시작되기 전부터 현지에 직원을 파견해 발빠르게 소식을 전하고 있다. 실제 Engadget의 경우 주요 컨퍼런스를 실시간 사진과 함께 문자 중계를 진행해 기존 미디어보다 빠른 소식을 전하고 있다.
또한 배낭을 맨 리포터와 카메라맨이 부스를 이동하며 짧은 동영상 클립을 통해 신상품 소식을 전하고 있다. CES를 주관하는 CEA측에서도 블로그 미디어의 성장과 중요성을 인식해 주요 프레스룸 시설급의 블로거 라운지를 설치 운영 중에 있다.(아이템티비 사진 참조)
국내에도 상품/쇼핑 전문 블로그미디어 ‘아이템티비’가 CES현지에 동영상PD 객원기자를 파견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 소개된 주요브랜드의 혁신제품은 물론 많은 아이디어제품과 현지 분위기, 여행기 등 블로그미디어 맞는 재미있는 소식을 전하고 있어 호응이 높다. 아이템티비의 ‘CES 특집 리포트’는 아이템티비 사이트(www.itemtv.co.kr)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아이템비티의 이현주대표는 '주요 전시회 등 각 영역에서 메이저언론과 블로그미디어 간 건전한 경쟁이 이루어질 것이며, 신뢰도와 재미라는 각기 다른 두 가지 특성이 수용자에게 의미있게 전달 될 것'으로 예상했다.
CES현장 NBC 부스사진입니다.
CES현장 블로거라운지 사진입니다.
CES현장 블로거라운지 사진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 블로거라운지 관련해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참조 : http://itemtv.co.kr/?p=1401
아이템티비 사이트 캡쳐입니다.
아이템티비 소개
블로그 마케팅 전문회사 아이템티비는 국내 최초 본격적 블로그 기반 상품/쇼핑 정보 미디어로서,아이템티비’ 사이트(www.itemtv.co.kr)를 운영 중에 있다.아이템티비는 블로그툴을 이용하여 국 내외 상품/쇼핑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 및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컨텐츠의 수집과 배포 모두 검색과 RSS 등의 인터넷의 신디케이션 구조를 잘 활용하여 기존 미디어 대비 더욱 신속하고 빠르게 소개할 수 있다.향후 각 부문별 전문가와 연대하여 카테고리별 전문지 개념의 블로그 사이트 네트워크를 확보해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언론문의처 : 아이템티비(Itemtv) 이정표 (02) 6497-2580 019-276-0675 팩스: (02) 566-4853 Email: fourplay@itemtv.co.kr
출처 : 아이템티비
홈페이지 : http://www.itemtv.co.kr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08.1.9]
'옥신각신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무현-이명박, ''숭례문 복원비'' 대라!” (0) | 2008.02.13 |
---|---|
김홍업-김현철, DJ-YS 대이은 경쟁? (0) | 2008.01.15 |
노무현 정부, 향군의 ''대북정책 비판 입 막기'' 논란 (0) | 2007.12.24 |
한나라당 vs 대통합민주신당, 극한대립 끝 난투극 벌여 (0) | 2007.12.14 |
한나라당, 이회창에 ‘사랑의매’→‘몽둥이’ (0) | 2007.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