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옷 전문 쇼핑몰 ‘원더풀라이프’

반영식 사장의 창업 성공기

인터넷 잠옷 쇼핑몰 '원더풀라이프'를 운영하고 있는 반영식 사장
'인터넷 1인 기업의 성공 열쇠, 자신을 멀티화시켜라.'

"2004년 봄, 22살의 어린 나이에 큰 포부을 가지고 시작했던 인터넷쇼핑몰이 6개월을 못버티고 너무나도 쉽게 망해버렸죠. 지금 생각하면 너무나도 무모한 시도였습니다. 아는것 하나없이 여기저기 줏어들은 몇마디가 전부였으니까요. 경험부족,자금부족에 나이도 어려 도와줄만한 사람도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망하는 그 순간에도 반영식 사장은 철저한 준비가 되었을때, 다시 한번 꼭 도전하리라 마음을 먹었다고 한다. 그리고 3년 뒤 2007년2월, 인터넷 웹검색 중 우연하게 찾은 '나우앤'이라는 창업교육센터. 이미 한번의 쓰라림을 경험했던 반사장은 체계화된 교육과 도움줄 스승이 절실하다는 생각에 곧바로 전화 후 달려갔다고.

"총 5주간의 교육과정 중 3주째부터 상품판매를 시작했죠. 꿈만같게도 상품을 등록한 다음날부터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하더라구요! "
10개월간 인건비 절감을 위해 상품사입,사진촬영,상품페이지 제작,고객응대,포장,배송 등을..혼자서 전부 했습니다. 하루에 3~4시간 자면서 정말 죽도록 일했습니다. 제가 체력은 정말 자신 있거든요. 하하 "

그렇게 1인 10역으로 몇개월간 판매를 하던 중 방송사로부터 잠옷 협찬을 의뢰가 들어왔다. "기막힌 외출" 3시즌, SBS "그여자는 무서워" 잠옷 협찬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KBS 개그맨들과 슈퍼주니어 멤버들에게 방송 협찬했던 잠옷들이 원더풀라이프의 효자 상품으로 탈바꿈하는 순간이었다.

쇼핑몰창업 후 1년이 지난 지금, 현재 오픈마켓 사이트에서 올리는 월 5천만원 정도의 매출을 기반으로 '원더풀라이프'를 종합쇼핑몰로 이전 중이다. 독립 쇼핑몰을 구상하며 해외 브랜드의 런칭도 준비중이라는 반영식 사장은 오프라인 마트에도 유통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번의 실패를 경험한 반사장에게 작년의 작은 성공은 이제 시작에 불과한 것이다.

" 인터넷쇼핑몰이라는 시장을 이해할때까지 사진촬영, 상품페이지 제작, 고객응대 등 계속 질문하고 계속 반복하며 내 자신을 멀티화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러 보도기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이 쉽고 잘만하면 되지않을까' 생각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은 철저한 준비와 계획 및 전폭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멘토와 코치가 함께 해야 성공률이 높습니다."

교육과 정보습득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말고 그외에는 최대한 절약하는 습관도 그의 성공 노하우라 하겠다. 또, 쇼핑몰의 꿈을 가진 분들에게 '케이스 바이 케이스'를 만들어 틈새시장을 공략하라는 조언도 빠트리지 않았다.
(서울=뉴스와이어)


나우앤아카데미 소개

나우앤아카데미은 국내최초 인터넷셀러양성 전문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문의처 : 나우앤아카데미(www.nowand.com) marketing@nowand.com 0504-555-0944 문은숙 실장

출처 :
나우앤아카데미

홈페이지 :
http://www.nowand.com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08.2.26]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