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체제개혁 위한 ´북한개혁방송´ 개국

-북한 간부와 엘리트에 개혁개방 비전과 방법제공-
-김정일 우상화 해체로 개혁개방 유도-

"조선인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금부터 조선개혁 방송 개국 정론 ´개혁.개방은 인민을 위한 혁신입니다´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북한 체제개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북한개혁방송이 탈북자들에 의해 시작되었다.
독립신문에 오랫동안 칼럼을 연재해왔던 북한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중인 탈북자 출신의 김승철(46)씨가 설립한 단파.인터넷 라디오방송국인 ´북한개혁방송(www.nkreform.com)´이 1년여의 준비 끝에 지난 24일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

북한개혁방송은 북한개혁개방을 위한 잠재적 핵심세력인 북한의 간부와 엘리트, 청년층을 대상으로 북한 개혁개방의 비전과 방법을 전달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한다. 북한개혁방송은 북한의 개혁.개방의 당위성과 방법, 바른 남북교류협력 등을 소재로 한 보도물과 강좌, 시사해설 등을 방송하여 북한 내에 개혁세력이 자생하는데 기여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방송국 개국에 들어간 초기비용 3천여만원은 김 대표가 자비로 충당했다.

김 대표가 직접 북한말투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9630kHz의 주파수로, 매일 밤 9시부터 30분씩 북한으로 송출된다.

개국 첫날인 24일 밤 정론 ´개혁.개방은 인민을 위한 혁신입니다´, 정치개혁 강좌 ´인민이 살려면 김정일 국방위원장부터 개혁해야 합니다´가 북녘 땅으로 방송됐다. 26일 밤에는 24, 25일 방송됐던 정론과 함께 남북한 관련 국내외 뉴스를 심층 분석한 ´보도 분석´이 송출될 예정이다.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북한 정치.경제.사회.문화 분야의 개혁.개방 필요성과 효과에 대한 해설, 북한 시사문제에 대한 논평, 북한 간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경제적 원칙을 기반으로 한 남북 경제협력 해설, 남한 기업 소개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 내용 역시 모두 단파로 방송될 예정이다.

김 대표는 "북한 주민들의 정보 욕구를 충족시켜 주되 북한의 사상과 정책, 제도, 현실, 경제, 생활 등에 관한 객관적.비판적 판단과 분석, 이해를 돕기 위한 계몽적 성격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독립신문 http://www.independent.co.kr/ 2007.12.27]

•"6·15선언 독도 문제보다 더 심각" •´盧정권이 한국의 어린 민주주의를 추행´ •"6·15선언은 ´반역´ 면허장!" • “노무현 정권이 서울을 떠나라”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