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27. 14:15
씽굿 ` 공모전 경력으로 취업대란 뚫어라`
4월 도전해 볼 공모전들 34선
이동조 기자, gljjang21@hanmail.net | ||||||||||||
상반기 취업시즌이 본격화되고 있다. 청년실업과 취업대란에 맞서 자신만의 경력을 일찍 쌓으려는 실속파들이라면 이번 봄 공모전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요즘 공모전에 취업특전을 제시하는 공모전들도 많고, 아이디어와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하려는 기업들의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다. 현재 공모전이 활발한 이유는 기업은 물론 정부기관과 지자체, 각종 단체에 이르기까지 공모전을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 사냥에 나서고 있기 때문. 모집분야도 논문, 광고, 디자인 등에서 UCC(영상), 마케팅전략, 아이디어기획, 브랜드네임, 슬로건, 사진 등에 이르기까지 세분화돼 진행되고 있다. 젊은이들이 주로 참여하는 광고, 논문, 디자인, 마케팅, 참여형 분야의 5대 대학생 공모전의 경우에는 1등 500만원에서 1000만원에 이르는 높은 시상금은 물론 해외특전, 인턴, 채용특전까지 제공돼 취업을 준비하고 기업이나 사회정책을 경험활동으로 안성맞춤이다. 현재 광고, 논문, 디자인, 마케팅아이디어, UCC작품 등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들이 매일 200여 개 이상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이런 공모전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우선 공모전 정보사이트 ‘씽굿’(www.thinkcontest.com)이나 공모전 정보와 각종 소식을 담은 월간 공모전가이드북, 공모전정보 온라인카페 등을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빠르게 얻는 것이 중요하다. 공모전 정보 사이트를 통하면 각종 기업ㆍ정부기관, 단체들의 공모전 소식과 공모전 당선전략, 수상자들이 말하는 ‘나만의 당선비법’, 공모전 당선자 및 주최 측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씽굿 관계자는 “공모전 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최사가 제시한 주제에 대한 차별적인 아이디어, 실현가능성이 높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성, 탄탄한 논리적 근거제시 등”이라며 “이를 위해 주최사가 제시한 주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특히 팀을 활용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고 소개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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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타운www.NewsTown.co.kr2009.3.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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