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경찰청 지정 민간경비교육기관 선정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개설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 전국 민간경비교육 지정기관중 유일한 노인복지기관으로 고령구직자의 접근성 높아져

■ 2016년 2월부터 매월 1회씩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운영

■ 교육 이수 후에는 고령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도 진행할 예정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는 경찰청고시 제2015-5호에 따라 2016년 민간경비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지난 2월부터 향후 5년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전국 총 41개, 서울지역 11개 일반경비원 교육기관 중 유일한 노인복지기관으로, 경비업종 취업을 원하는 일반구직자뿐만 아니라 고령구직자들의 교육접근성이 높아졌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은 매월 1회씩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총 10개 과목으로 이론교육 4시간과 실무교육 19시간으로 구성되며, 총 3일간의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일반경비원 교육이수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이수한 55세 이상의 고령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알선도 진행한다. 교육이수자 중 고령자들의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을 통해 경비원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은 시설경비업무와 기계경비업무를 하는 수행하는 경비원들의 필수 이수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경비원 경력이 없는 중장년층, 고령자들도 개인자격으로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경비업에 취업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시니어층의 경제활동 참여와 고령자취업에 대한 관심 증가로 2004년 4월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부설 서울시어르신취업훈련센터를 개소하여 고령자 취업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간 2,000여 명의 취업훈련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현실감 있는 직종교육 및 현장적응교육,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등을 통해 구직자의 구직 능력과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고령자의 재취업을 활성화하고 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교육대상: 일반자격 경비분야 구직자, 경비분야 채용희망자(개인)
교육장소: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467(경운동) 별관 교육장
오시는길: 지하철 3호선 안국역 5번출구 20m앞
문의: 서울시어르신취업훈련센터 (02-735-1919) 홈페이지 www.goldenjob.or.kr


서울노인복지센터 민간경비 교육기관 지정.hwp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16. 2. 20. www.No1times.com]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