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맞는 아주 특별한 계사년”

 

싱가포르 전역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 폭죽놀이 등

즐길 거리 가득

 

 

Chingay (칭게이 퍼레이드)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싱가포르관광청(www.YourSingapore.com), 춘절기간 ‘홍바오 강 축제’ 및 ‘칭게이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 개최해 볼거리가 풍족하다.

 

싱가포르에서는 매년 음력 정월에 중화권의 최대 명절인 춘절(春節)을 맞이해 차이나타운(Chinatown)을 중심으로 성대한 축제가 개최된다. 1월 19일부터 오는 3월 11일까지 약 50여일간 개최되는 이번 축제기간 동안 싱가포르의 차이나타운은 수천 개의 등불로 붉게 물들고, 다양한 전통음식 및 흥미로운 볼거리로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 기간 중 1월 24일부터 2월 1일까지는 중국 전통민속무용과 음악공연을 비롯해 재미있는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홍바오 강 축제 (River HongBao 2013)’가 펼쳐진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홍바오 강 축제 기간 동안 마리나 베이(Marina Bay) 지역은 매일 밤 다양한 공연, 불꽃놀이 및 음식축제의 무대가 된다.

또한2월 22일과 23일 양일간은 대규모 거리행진인 ‘칭게이 퍼레이드(Chingay Parade 2013)’가 마리나 베이에 위치한 F1 핏 빌딩(F1 Pit Building)에서 개최된다. 다민족 국가인 싱가포르의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 유산을 엿볼 수 있는 거리행진인 칭게이 퍼레이드는 여러 민족간의 화합을 기리는 행사로 중국 전통 무용인 사자춤과 용춤 등 화려한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눈 속의 불 (Fire in Snow)’이라는 테마로 대규모의 불과 눈으로 꾸민 퍼레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눈으로 장식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3,000여 명의 공연자들이 ‘불의 향연(Ocean of fire)’를 연상케 하는 장관을 만들어 싱가포르를 방문한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여행자의 파라다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매년 미술, 식음료, 마이스(MICE)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와 축제를 개최하여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붉은 등으로 빨갛게 물든 차이나타운

 

 

Chingay (칭게이 퍼레이드)

 

 

붉은 등으로 빨갛게 물든 차이나타운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13. 1. 25. www.No1times.com]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