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23. 13:00
경기도가 고양시 장항동과 대화동 일원에 약100만㎡ 규모로 조성 중에 있는 테마파크, 문화콘텐츠 지원시설, 호텔, 주요상업시설(UEC) 등 한류우드사업은 기존의 부정적 이미지를 벗고 “한류”라는 전통성과 “월드”라는 세계화의 의미를 담은 “한류월드”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태어나 한류문화가 재도약 될 전망이다. 한류월드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즐거움과 한류문화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하는 등 한류 문화콘텐츠를 기획, 생산, 유통, 소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창의와 역동의 복합문화 관광단지 개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1990년 후반부터 대장금, 겨울연가 등으로 동아시권에서 시작된 한류열풍은 최근 들어 다소 위축되긴 하였지만, “한류월드” 브랜드의 탄생과 더불어 2012년 한류월드가 완공되면 국내 관광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이고 한류문화의 산업화, 세계화가 가속화 될 전망이다. 한편, 경기도는 문화콘텐츠 육성사업인 한류월드의 재탄생을 통하여 한류월드를 대한민국의 대표적 문화브랜드로 만들어 갈 것이며 한류월드가 국가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경기서북부 일대는 기존의 평화누리, 영어마을, 헤이리마을, 출판산업단지, 킨텍스와 함께 한류월드가 대한민국은 물론 아시아의 새로운 문화산업 허브로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뉴스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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