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주택 명인 김이환 선생과 GSK건설 (주),

남양주시에 ‘벤처기업인 한옥마을’ 시공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GSK건설(주)는 전통 한옥의 현대적인 발명가인 김이환 씨가 개발한 전통 한옥을 전격 시공한다. 김이환 명인이 전통의 미적 감각과 현대적 건축의 아름다움을 접목시켜 수년간 연구해 만드는이번 한옥은 매우 실험적인 장인의 정신이 배어 있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한다.

김이환 명인은 전통한옥 문화에 있어서는 대대로 보존하고 육성해야 할 민족 문화 유산과도 같은 장인의 가치를 지닌 사람이다.

GSK건설(주) 김성귀 회장은 김이환 명인,미드림하우징 이찬석 회장과협력하여 한옥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아리랑’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GSK건설(주) 김성귀 회장과 김이환 회장은 우리나라 주택에 디자인을 접목시킨 현재 디자인 건축의 1세대에 속하는 건축계의 거장이다. 이 두 사람과 이찬석 회장은 전통 한옥을 세계에 수출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다. 벤처 기업인 한옥 마을은 GSK건설(주)의 첫 번째 전통 한옥 첫 번째 작품이다.

이곳은 글자 그대로 벤처 기업인들이 한데 어울려 살아가는 공간이다. 입주자들은 거대한 인적 네트워크를 쉽게 확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스탁 상장사 나 그에 준하는 벤처 기업인들이 이곳에서 인간관계의 구축을 통한 폭넓은 교류를 하게 되고 거대 자본의 융합을 달성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이곳만의 장점이다.

이는 국내 투자환경을 개선할 뿐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커다란 이익을 가져 다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벤처기업인 한옥 마을은 주거뿐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의 공간으로도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다용도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분양은 어느 CEO의 누드경영으로 유명한 미드림하우징 이찬석 회장이 한다.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11. 11.17. www.No1times.com]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