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1
캠페인2
캠페인3
“도전 창의 봉사의 산학 협력으로 부산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열어갑시다!”

부산지역 대학 중 유일한 ‘2단계산학협력중심대학’ 선정(지경부/교과부)으로 동남경제권 산학협력 거점 지위를 굳힌 동명대학교가 이번엔 다부진 ‘부산경제 르네상스’ 캠페인에 나선다.

지역의 한 대학이 국가경제 전체 활로 모색을 위하여 ‘경제사(經濟史) 학습형’ 중장기 캠페인의 최일선에 나선 것은 최근 수년간 극히 드문 사례로 평가된다.

동명대학교(총장 이무근)는 이번 공익캠페인을 통해 “부산GDP의 전국비중이 최근(2007년)에는 5.4%에 불과하나 전성기였던 지난 1980년에는 9.2%였음’을 상기하고, 뛰어난 도전 창의 봉사정신과 산학협력으로 동남권과 국가경제 난국 돌파를 다시금 주도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희망’을 부산인(釜山人)들에게 불어넣는다”고 31일 밝혔다.

동명대가 ‘녹색성장 선도형 녹산산업단지 고부가가치 창출’(비전)과 ‘동남권 산학협력 HUB화 및 일거리/일자리 동시 창출’(목표)을 위한 ‘2단계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5년간)’ 을 통해, 시 등과 함께 ▲녹산국가산업단지-신항배후물류단지-센텀IT단지에 ‘Triangle산학협력벨트’를 구축하고 ▲시 전략산업 중 기계부품소재(기계자동차조선), 해양(항만물류), IT융복합산업 분야 연구개발사업화(R&BD)를 지원해 ▲구직난/구인난 해결을 병행한다는 것.

경제중흥 공익캠페인의 첫 출발 분야는 ‘언론’으로 빠르면 이달부터. 40초 분량인 ‘지상파방송 캠페인’은 매일 텔레비전 2회 및 라디오 2회~8회, 1단계로 우선 3개월가량 송출할 예정이다.

부산경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모두 담아내는데 적합한 수묵화 느낌의 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등 기법으로 자체제작(기획연출제작 : 매체제작팀/홍보계 공동)한 점도 이색적이다.

이 대학은 추후 온라인언론, 포털싸이트 영역으로 넓히는 등 방식으로 이 공익캠페인을 전국으로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익캠페인 제작을 위해 부산광역시 홍보영상 등을 무상제공한 부산시의 김기영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일부 기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시 지역기업 시민 모두의 자신감 회복과 산-학-관-민 4각협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 대학 관계자는 “2단계산학협력은 지역업계 대부분인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소를 전략적으로 선도코자 하는 것이어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면서 “거액이 소요되는 이번 캠페인이 부산, 동남권, 국가경제 회복에 상당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당찬 각오를 밝혔다.

학교법인 동명문화학원(현 이사장 강정남) 설립자인 故 강석진 옛 동명목재 창업자에 대한 지난해의 명예회복<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진상조사 결과 및 조치 발표 요지 : 재산강탈 등 사실 확인, 재발방지 조치 및 사과 권고 등>을 기려 ‘東明대상’의 신규 제정을 주도한 이무근 총장은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 1,2단계 연속선정 등을 계기로, 옛 동명목재 임직원과 동명대졸업생 등 범(凡)동명인의 구심력이 최근 급속히 회복되고 있어, 이 캠페인이 더욱 힘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동명대학교는 제2회 동명대상(화두 : 도전 창의 봉사) 시상을 위한 요강을 곧 공고할 방침이다. 제1회 동명대상 수상자(당시 1인당 상금 1천만원)는 현승훈 화승그룹 회장, 목연수 전 부경대 총장, 우병택 초대 부산시의회 의장 등이었다. (부산=뉴스와이어)

출처: 동명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tu.ac.kr


동명대학교 소개: 과거 한국의 수출과 산업화 및 근대화를 주도한 옛 "동명목재" 고 강석진 회장이 설립한 학교법인 동명문화학원(이사장 강정남) 산하 부산 동명대학교는 지식정보사회화에 맞춰 모든학과 IT기술활용도를 세계적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 "IT과학분야 특화대학"이자 "산학협력중심대학"이다. 영상이미지시대인 현대사회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창조적 전문인, 항상 배우면서 일하는 평생학습인, 세계 어디서든 역량을 펼치는 국제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수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실용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및운영, 학습자와 산업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수요자중심교육, 외국어활용능력강화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및 세계인류 공영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언론문의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keyisatoz@hanmail.net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09.8.31]

肄붾━?꾨돱?ㅼ??댁뼱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