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목) 오후 3시 군산 리버힐 관광호텔에서 군산대학교(총장 이희연) 풍력기술연구센터(센터장 이장호 교수) 개소식 및 풍력산업 발전 포럼이 풍력발전 관련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주)저탄소녹색산업, 만도, 미지에너텍, 삼양에코에너지(주) 등 18개 태양광 관련 업체의 가족회사 협약식이 있었다. 국내 소형풍력산업의 발전 방안과 현대 중공업, 두산 중공업의 풍력산업 현황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진 이날 포럼은 산·학·관 교류 활성화를 통한 기술사업화 및 혁신협력체계를 구축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산=뉴스와이어)
출처: 군산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kunsan.ac.kr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중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중심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중심대학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