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배려 화합으로 함께 여는 새 구로시대” 탄생!

슬로건 확정…구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디자인 매뉴얼 개발


구로가 소통·배려·화합의 새 구로시대를 연다.

구로구는 “민선 5기 슬로건을 ‘소통·배려·화합으로 함께 여는 새 구로시대’로 정하고, 이 슬로건이 구민들에게 보다 빨리 그리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슬로건 디자인 매뉴얼을 제작, 보급한다”고 밝혔다.구로구의 새 슬로건은 이성구청장이 민선 5기 구로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민선5기가 추구하는 ▲좋은 일자리가 많은 구로 건설 ▲아이 키우기 좋은 구로 ▲주민중심의 문화도시 건설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구로 건설 등의 비전과 목표를 담고자 제작되었다.특히 이성 구청장은 취임사에서 밝힌 구민과 소통하는 구청을 만들겠다는 대구민 약속을 실천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서로에게 다가가 화합으로 구로발전을 이끌자는 취지를 담아 ‘소통·배려·화합으로 함께 여는 새 구로시대’라는 슬로건을 확정하였다.

구로구는 슬로건이 확정됨에 따라 슬로건의 의미가 구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슬로건 디자인 제작에 들어갔다.슬로건 디자인은 글씨체 및 바탕면 도안을 산업디자인 전문제작업체에 의뢰, 표준매뉴얼을 선정했다.슬로건 디자인은 인간의 다양한 감성을 인간적이고 따듯하게 감각적으로 표현한 캘리그래픽을 이용해 표현하였다. 그래픽모티브의 세가지 칼라는 소통, 배려, 화합과 함께 인간과 자연, 산업의 조화를 나타내어 새 구로시대를 열어가는 지향점을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구로구는 슬로건 디자인 표준매뉴얼을 구청부서, 동 주민센터 및 산하단체에 배포하고 각종 홍보물정비에 나섰으며 각종 홍보물 제작시 표준매뉴얼에 따라 제작해줄 것을 당부했다.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