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퇴치 8·15 광복절 전야제 

‘제2회 강남 K마스크 패션쇼 in 2020’ 열린다

 

2020 Korea Mask Fashion Show

‘제2회 강남 K마스크 패션쇼 in 2020’ 개최

 

 

△‘제2회 강남 K마스크 패션쇼 in 2020’ 포스터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한국예술문화진흥원’, ‘임연희아트아카데미’, ‘자유문화국민연합’, ‘락밴드&모델페스티벌’ 등 공연 관계 단체의 조직위원장인 전설의 락커 출신 엔터데이너 팝아티스트 임연희 대표가 ‘제 2회 강남 K마스크 패션쇼 in 2020’ 개최한다.

 

임연희가 온 국민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단합 캠페인으로 기획 프로모션한 ‘강남 마스크 패션쇼는 지난 7월 24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더 리버사이드호텔 1층 노벨라홀’에서 절찬리 제1회 공연을 마친 데 이어, 8·15 광복절 전야제를 맞는 오는 8월 14일(금) 오후 5시에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서초 바람의 언덕’ 광장(강남역 9, 10번 출구 사이) 앞 인도 특설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제2회 강남 K마스크 패션쇼’는 ‘한국예술문화진흥원’이 주최하며 ‘임연희아트아카데미’, ‘락밴드모델페스티벌’, ‘자유문화국민연합’이 공동주관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후원으로는 주) 실크로드(풍기인견) 마스크, 주) 천하종합(코고리 안심마스크), 주) 니아몬드 K-PURA, 사) 한국영화배우협회, 재) 국제모델협회, 재) 국제언론인클럽, 주) 대우패션그룹, 사) 한국문화교육협회, 재) 기부천사클럽저널 등 기업과 단체가 돕고 있다.     

 

협찬으로는 아리따운 날에 한복, 아젤리아 드레스, 국향전래전통궁중복식, 고희정 한복, 주) Biofly, 주) 크라오페코스메틱, 주) 파푸드.두성코리아 농/수산, 이성범헤어디자이너, 서초구청 장소 협찬으로 진행한다.

 

‘임연희아트아카데미’, ‘자유문화국민연합’ 등이 주관하는 이번 제2회 패션쇼는 코로나 19로 국내외 공연과 모델대회 패션쇼가 취소되고 있어 새로운 비대면 비접촉 문화 거리 두기 조성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마스크 패션쇼 조직위원장 맡은 임연희 대표의 자선 콘서트 겸 초청 가수 공연과 K-POP, 패션모델들과 배우 유승민의 사회로 진행된다.

 

8.15 광복절은 우리나라가 35년간의 일제 강점기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임시정부를 수립을 기념하는 법정 공휴일이다.

‘제2회 강남 K마스크 패션쇼’ 행사는 민족의 해방과 조국의 광복 또는 독립을 기념하는 뜻깊은 날을 맞이하여 8.15 광복절 전야제로 강남역 마스크 k-마스크 패션쇼 공연을 진행한다.

이날 8.14일 전야제에는 모든 출연진이 태극기 마스크를 하고, 태극기 우산과 태극기를 들고 런웨이 워킹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독립 만세!!! 

 

 

 

 

한국예술문화진흥원 임연희 대표는 이번 공연을 앞두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가 코로나 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하는)으로 너무나 어렵고 힘든 상황이다. 경제활동은 물론이고 문화예술, 스포츠 등 전반에 걸친 모든 활동이 위축되어서 공연 등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가 모두 서로 힘을 모아서 이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내야 하고, 절제된 활기와 활력을 되찾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 대표는 “그 출발점의 하나로 바로 ‘강남 K마스크 패션쇼 in 2020’이 되기를 바라면서 전국 방역 지침 준수사항으로 코로나 19인한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장 안에서는 누구나 필히 마스크 착용을 한 후에 입장하여 무료 관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임 대표는 “강남 K마스크 패션쇼 in 2020’ 행사가 안전하고 건전하게 행사로 진행하여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는 문화로 정착시키며,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시민 여러분께 건강하고 힘찬 에너지를 전달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

 

임연희 대표는 공연기획 및 연출 총감독으로 78년 미8군 그룹사운드 마지막 Bass 기타 주자로서 80년대 초 무대에 진출하여 최초 여성 헤비메탈 팝 락커 싱어 출신의 전설의 팝아티스트 엔터테이너 팝아티스트 임연희로 알려져 있다.

영화배우이며 88년도 KBS 맵시한복 미스 진 출신이다. 

 

이날 공연은 D J 히라 EDM 공연, K-POP 공연과 에비수(EVISU) 청바지. 퓨전 신한복.. 훈민정음 한복, 주) 실크로드 풍기인견 의류 & 궁중 한복, 레드이브닝드레스 오프닝 패션쇼 시작으로 다채로운 공연과 한복 패션쇼도 준비하여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이고 아울러 전 세계에 우리 고유 의상인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린다.

 

또한, 더위를 날려줄 핫펜츠 캐주얼 패션쇼와 한여름 강한 인상을 준 이브닝드레스 패션쇼, 태극 마스크를 쓰고 런웨이 하는 모델들이 멋진 모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주최 측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진행 사항을 밝혔다.

 

* 패션쇼에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 “일반 시민과 주민을 대상으로 강남역 도로 길 광장(서초 바람의 언덕) 개최된다”며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2m 이상 사회적 거리를 두고 마스크 착용 시, 무상으로 패션쇼를 감상할 수 있다.

 

* 지난 1회 강남 마스크 패션쇼 해외토픽으로 뉴스에 나왔다.

외국에서는 마스크 안 쓰고 다니는 사람이 너무 많다고 했다.

마스크 쓰고 다니는 것이 감염 방역 효과에 중요하다는 것을 이렇게 뉴스를 통해 간접적으로 알리는 것이다.

 

* 9월 중순, 제3회 '명동 K마스크 패션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20. 8. 9. www.No1times.com]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