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BTV ‘조명권 토크쇼’ 개국, 시진핑 리더십 저자 이창호 출연



△(좌로부터) 금나윤 동시통역 진행자, 이창호 저자, 조명권 토크쇼 진행자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중국 북경시간(北京时间, BTV, www.btime.com)은 기존의 ‘인터넷’이라는 일관된 틀에서 벗어나 한중교류촉진, 한중 저명인사 초청, 한중 지도자의 자기계발, 교육, 건강 등을 목표로 ‘조명권 토크쇼’가 지난 3월 30일 개국을 맞이하여 서울타워 스튜디오에서 녹화했다.

이날 녹화는 대한민국에서 한중연합일보 발행인 겸 시진핑 리더십 저자 이창호 박사가 중국 북경시대TV 개국 토크시사 프로그램 ‘조명권 토크쇼’에 전격 출연해 중국 전지역에 방영된다.

이창호스피치 대표는 대한민국 스피치 구루(Guru)로 한 길을 걸어온 대한명인(연설학)으로 출간한 도서로는 시진핑 리더십 외 30여 권이 있고, MBC-TV ‘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KBS-3R 등 다양한 매체에 출연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인물이다.

특히 시진핑 리더십 저자로서 특유의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시청자들에게 시 주석이 ‘소통의 통로’가 뛰어나다며 이 책을 통해 명쾌하고 간결하게 시 주석의 저작 관련 내용을 풀어 중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창호 저자는 “시진핑 주석은 지난 19기 중앙위원회 폐막 연설에서 ‘당 대회에서 내린 결정이 샤오캉(小康·모든 국민이 편안하고 풍족한 생활을 누림)사회를 전면 실현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며 또 종엄치당(從嚴治黨·엄격한 당 관리)과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를 이룩해 중국몽(中國夢)을 실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시 주석의 리더십을 가장 높게 평가했다.

한편, 이창호 저자는 “시진핑 리더십은 출간이 남다른 의미가 있다. 그는 가까운 시일 안에 중문으로 발행되어 중국 인민들에게 ‘시 주석의 14가지 리더십’이 배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의 동시통역 사회는 한국신화신문사 금나윤 편집국장이 맡았다.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18. 3. 31. www.No1times.com]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