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치(Nazi)의 洗腦교육, 전교조의 反逆교육



國力은 武器를 만들어 내지만, 武器의 방아쇠를 당기게 하는 힘은 理念

글쓴이 : 金泌材





중국의 毛澤東(모택동)은 “國力은 한 상자의 武器를 만들어 내 지만, 武器의 방아쇠를 당기게 하는 힘은 이데올로기(理念)”라 고 했다. 이는 戰爭(전쟁)을 수행하는 데 있어 인간의 信念 (신념)체계를 지배·조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잘 설명 한 말이다.

독일의 나치(Nazi)는 1930년대부터 청소년들을 그들의 선전· 선동 메시지 전달의 주요 대상으로 간주했다. 이에 따라 수백만의 독일 청소년들이 교실과 특별활동에서 독일민족지상주의와 人種論(인종론)에 기반을 둔 국가사회주의 洗腦(세뇌)교육을 받았다.

그 결과 1933년 5만 명에 불과했던 히틀러의 소년단원은 1936년 5백40만 명으로 늘어났으며 1939년에는 모든 청소년의 가입이 의무화 됐다.

나치는 또 기존 공립학교 교사들을 ‘정치적으로 신뢰 할 수 없는’ 집단으로 규정하고 교육계에서 퇴출시켰다. 그리고 대부분의 교육자들을 ‘국가사회주의 교사연합’에 加入(가입)시 켰다.

1936년경 독일 공립학교 교사의 97%에 해당하는 30만 명의 교사들이 이 조직에 가입했다. 나치에 가입한 사람들 가운데 다른 어떤 직업보다 교사들이 많았다.

이들은 나치가 만든 새로운 교과서를 가지고 학생들이 입학하는 첫날부터 히틀러에 대한 사랑, 국가 권위에 대한 복종, 인종주의, 反유태주의를 가르쳤다.

나치 교사들로부터 洗腦교육을 받은 독일 청소년들은 1945년 독일이 연합군에게 무조건 항복을 한 이후에도 ‘늑대인간들’(Werewolves)라는 게릴라 조직을 만들어 전투를 계속했다.

연합군은 이듬해 이들 조직을 一網打盡(일망타진)한 뒤 ‘脫(탈)나치’ 교육을 실시하고, 12년간의 나치 통치의 洗腦를 씻어내기 위한 자유민주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문제는 이처럼 한물간 洗腦교육이 지구를 반 바퀴 돌아 대한민국에서 행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李明博 정부 들어 새로 발간된 6種의 고교 한국사 교과서는 북한독재는 美化하고, 대한민국 현대사는 부정적으로 기술해 학생들의 국가관 형성을 誤導(오도)하게 만 들었다.

이들 교과서는 정상적 인간의 상식으로는 납득할 수 없는 대목들로 點綴(점철)되어 있다.

대표적 사례를 몇 가지만 들면 다음과 같다.

▲ 6種의 고교 한국사 교과서 집필에 참여한 총 9명의 교수 필진 가운데 8명이 左派성향이며 28명의 교사 필진 가운데 9명이 전교조 출신이다.

▲ 대한민국 建國(건국)을 기술하면서 ‘建國’이란 용어를 사용하지 않았다.

▲ 두 교과서는 대한민국 역대 정부에 대해 26번에 걸쳐 ‘독재’라 지칭하고, 북한 정권에 대해서는 ‘독재’라는 표현을 5회만 썼다.

▲ 남한 인권문제는 집중적으로 다루고, 북한 인권문제(강제수용소, 주민학살 및 공개처형)는 다루지 않았다.

▲ 정부의 허락 없이 入北, 反국가 활동을 한 문익환과 임수경을 法에 따라 처벌할 것을 두고 ‘탄압’이라는 표현이 사용됐으며, 공산당이 주도한 10월 폭동을 ‘10월 봉기’ 및 ‘농민저항운동’이라고 했다.

▲ 6.25 전쟁 당시 북한군의 양민학살을 국군의 대량학살에 대한 보복 및 인민재판이라고 했으며, 北核문제를 기술하면서 북한의 核실험을 다루지 않았다.

▲ 아웅산 테러, 대한항공기 폭파, 천안함 폭침 등 북한의 주요 도발 사건을 다루지 않은 교과서가 세개다.

▲ 反軍 선동영화 ‘화려한 휴가’, 反美선동영화 ‘웰컴 투 동막골’을 보도록 권했다.




이들 교과서는 李明博 정부 출범이후 左편향 역사교과서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 속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左派정권 시절 보다 더 左派적인 불온문서 수준의 교과서가 나왔다.

이러한 좌경적 교과서 기술은 집필자만이 문제가 아니고 국사학계의 구조적 문제점과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민족주의 역사관을 넘어 북한의 모든 것을 정당화하는 방향으로 흐르는 국사학계 일각의 분위기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左편향된 한국사 교과서는 필연적으로 어린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에 대한 냉소’와 ‘북한에 대한 환상’을 키워줄 것이다.

이는 과거 독일의 나치 정권이 어린 청소년들에게 적용했던 바로 그 방식이다. 북한은 우리가 갖지 못한 전략적 무기 두개를 갖고 있다. ‘核무기’와 남한 내 ‘從北(종북)세력’이다.

이 두 개를 결합시켜 남한을 압박하고 여론을 변화시켜 容共정권을 세운 뒤, 주한미군을 철수시켜면 1 對 1 대결에서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것이다.

북한 정권은 고교 한국사 교과서가 전교조 교사들과 左편향 교수 필진에 의해 쓰인 것을 보고 위와 같은 희망을 더욱 굳힐 것이다. 年間 70만 명의 고등학생들이 反대한민국-친북적 교육을 받고 10 년만 기다리면 700만 명의 友軍이 생길 것이라고 계산하고 있을 것이다.

러시아 공산혁명의 주역 레닌(Lenin)은 “나에게 한 世代의 젊은 이들을 달라. 그러면 世上을 바꾸겠다”고 했다. 반역적 교과서로 洗腦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은 반역적 世代가 되어 대한민국 體制 (체제)를 뒤엎는 紅衛兵(홍위병)이 될 것이다.

左편향 6種 교과서는 부분적인 수정으로 毒性(독성)을 뺄수 있는 책이 아니다. 검정을 취소하고, 필진 및 검정과정을 조사하고, 범법 사실이 드러나면 수사에 회부해야 할 성질의 책이다.

정부가 국가정체성 수호의 의무를 포기하지 않았다면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하고 그렇게 할 수 있는 법적 장치가 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대한민국에서는 전교조 교사들이 左傾 교과서를 무기로 국가의 理念을 뒤집는 일종의 쿠데타가 진행되고 있다.

이 ‘총성 없는 쿠데타’에 대해 책임 있는 자들을 법정에 세울 때 대한민국의 역사교육은 바로 설 것이다.

김필재 기자 spooner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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