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에 꼭 가볼만한곳...포천반월아트홀



밀레의<이삭줍기>대형그림 앞에서 나만의 가방만들기 작품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설연휴에 가볼만한곳...........

다양한 미술체험을 할수 있는 포천반월아트홀<세계명화체험전시장>

직접 만져볼수도 있고 명화와 함께 사진촬영도 환영하는“이색 전시회 !!!!!”


- 어린이들이 명화속의 주인공이 될수있어.... 차별화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북적 북적 -


이번 전시는 그동안 책이나 달력에서만 보아오거나 원작으로는 불가능한 세계의 명화들을 한자리에서 시대별 ,작가별로 직접보고 감상함으로서 거장들의 숨결까지 느끼며 서양미술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 있다.
거장 레오나르드 다빈치의 <모나리자> ,고흐의<가세박사의 초상화>, 클림트의< 키스>
그러나 우리가 실제로 이러한 작품들을 볼 기회는 매우 힘들다.

지금까지는 몇몇 기획전을 통해서 부분적으로만 작품을 감상할수 있었으나 이번 전시는 세계 유명박물관등과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국내 특허기술로 캔버스 천에 복제 후 리터치한 작품등 100여 점의 명작들을 시대별 작가 별로 한자리에 모아 놓았다.

무엇보다 이들 복제화의 미덕은 원화의 감동을 그대로 맛보면서도 누구나 가까이서 만져도 볼수 있으며 사진도 찍고 즐기며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선진국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이런 복제 명화를 문화적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Finepoint Show'라는 모사화 전시회가 매년 열리기도 한다.

이제까지 진품으로는 르네상스부터 현대까지 시대별 ,작가별 로 한자리에 전시가 불가능 했으나 원작의 철저한 분석과 첨단 디지털공법 및 특허기술 획득으로 "제2의 원작"에 도전하여 서양미술사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게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천반월아트홀 세계명화체험전에서는 그림을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여러 가지 이벤트와 여느 전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세상에서 하나뿐인“나만의 명화소품 만들기”등 다양한 이벤트와 색다른 미술체험으로 특히 유치원부터 방학을 맞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교실 밖 현장 체험 학습으로 제격이다.

이번전시를 주관하고 있는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대표 김기춘씨는“ 세계명화체험전시회”은 어린이들부터 초, 중, 고교생은 물론 일반인에 이르기 까지 명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술체험프로그램을 잘 활용한 대중적인 전시로서 국내 미술교육프로그램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뭉크의 <절규>앞에서는 뭉크가면을 써 볼 수도 있고,초대형으로 제작한 밀레의 <이삭줍기>,고흐의의<별이 빛나는 밤> 모네의 <양산을 쓴 부인>앞에 서면 명화속의 주인공 처럼 사진작가가"찰칵" 기념사진을 고화질 디지털카메라로 찍어서 이메일로 전송해줘 명화를 관람한 후에도 집에가서 다시한번 명화의 감동을 느끼고 소중한 추억까지도 마련해 주고있다.

이 밖에도 매일 3회씩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 50분까지 다양한 미술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마티스 따라잡기 프로그램에서는 순간염색용 색지(발명특허 제0377956)를 가위로 오려" 나만의 명화티셔츠" 와 "나만의 명화가방"을 직접 만들어 본후 가져갈수있고 명화작품이 탄생된 배경과 작품의 특징,감상법등을 배울수 있으며 명화감상문를 모집해 푸짐한 시상도 하고 현장에서 그림을 그리고 싶은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겐 명화 밑그림까지 무료로 준다.



입 장 료: 2,000원(회원,단체,학생쿠폰 50%할인)
무료체험:명화따라 그리기,명화와 사진찍기,명화속 주인공되기
유료체험:명화감상법,명화탁본-1,000원/ 명화판화체험,명화가방,명화 티셔츠 만들기- 5,000원균일
▣체험프로그램 참가 신청 방법
□ 개 요
○ 접수기간 : 2008. 2.16일 까지 매일(휴일 없음)
○ 접수방법 : 단체-전화, 이메일, 방문 접수(단체는 예약접수 진행) /개인-현장접수
○ 납부방법 : 체험 당일 현장납부


체험프로그램 안내

이세상에 하나뿐인 명화소품<나만의 명화 티셔츠 만들기 , 나만의 명화 가방 만들기>등 만들기 체험

명화를 감상한 후 초간편 순간 염색지(발명특허 제0377956)를 가위로 오려 마티스 따라잡기 프로그램인 나만의 명화 셔츠나 명화가방/명화판화등을 만들어 가지고 갈수 있다.

<명화 감상법>

명화 작품이 탄생 된 사회적, 문화적 배경, 작품의 특징, 감상법을 듣고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 !!!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전문강사의 설명을 겯들인 명 해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명화감상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르네상스부터 현대까지 명화에 얽힌 뒷이야기들을 재미있는 설명으로 들으실수 있어 아이들의 교육적 효과가 큰 체험프로그램입니다


*2008.2월6일부터 2월 16일까지 매일 11시,14시,16시 (30분내외,사전예약 요망)

장소 :포천반월아트홀 세계명화전시장 내 특별교육장



모네의<양산을 든 여인>앞에서 어린이가 모네의 양산을 들고 즐거워 하고있다



엄마와 함께<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체험을 하고있다



대형 설치작품인 고흐의<별이빛나는 밤>앞에서 기념사진을 찌고있다



(포천=뉴스와이어)

문의: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02-493-7446,010-2212-7446 큐레이터)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소개

중앙단위의 우수 문화예술프로그램(공연,전시,강의)을 전문기획가가 없는 전국의 문화공간에 공급하여 문화공간을 활성화함으로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언론문의처 :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02-493-7446,010-2212-7446 김수지 큐레이터)

출처 :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홈페이지 :
http://www.culturalcenter.or.kr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08.2.6]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