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회관 리모델링 준공 기념

‘우리손길의 미학전’ 개최

머릿장
전등과 서랍장
전시장 전경
서대문문화회관에서는 한국의 혼이 살아 숨쉬는 한지의 멋을 생활친화적인 형태로 담아낸 '전통한지공예전'을 29일부터 열고 있다.

전통한지공예가협회와 공동주최로 이루어지는 이번 전시회로 참관객들는 우수한 한지공예품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시작품은 전통공예 한지작품 60여 점과 ‘Hi Seoul’과 한글을 응용한 문화상품 12여 점 그리고 전통의상이 선보인다.

아울러 관람객을 위한 ‘한지 뜨기’와 ‘한지공예 만들기 체험전’도 마련하여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한지공예의 실용성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회관 관계자는 " 한지공예작품 전시는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자라나는 아이들과 청소년에게는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시간이 될 것이다" 며 "한민족의 정서가 고스란히 반영된 이번 전시를 통해 각박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삶의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지공예는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생활양식이 담긴 예술로써 자연의 미와 실용의 미가 조화된 환경재생산 공예품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저렴한 비용 덕에 일반인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한류의 흐름을 타고 국제적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전시명 우리의 손길의 미학 展
기간 2008. 4. 29(화) ~ 5. 11(토)
관람시간 09:00~ 18:00 (매주 일요일, 어린이날 휴관)
장소 서대문문화회관 갤러리
관람료 무료
대상 어린이·청소년·서울시민 등
주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전통한지공예가협회
문의 02-360-8560,8563
(서울=뉴스와이어)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소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입니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센터인 서대문문화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론문의처 : 서대문문화회관
담당 : 김민경 02)360-8563

출처 :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 :
http://www.sscmc.or.kr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08.4.30]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