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윤우 대표이사 부회장 취임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이 20일 오후 수원사업장에서 사장단과 임직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에서 축하를 하는 직원과 악수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일 수원사업장에서 사장단과 임직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이윤우 대표이사 부회장의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윤우 부회장은 취임사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통해 삼성전자를 글로벌 3대 전자기업 반열에 올려 놓은 윤종용 부회장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하고, "윤 부회장의 훌륭한 경영성과를 이어받아, 글로벌 전자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부회장은 또한 임직원들에게 "스피드와 효율중심의 경영혁신을 기본으로 하고, 창조경영으로 확대, 발전시켜 삼성전자를 21세기 진정한 초일류기업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 부회장은 창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 첫째로 "창조적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고, 조직문화를 혁신해야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경영 전 분야에 걸쳐 창조적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 확보하고, 이들의 아이디어가 경영전반에 걸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각종 제도를 강화해야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부회장은 둘째로, "기술 준비경영을 통해 신수종 사업 발굴을 확대해 사업구조를 고도화해야 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성장을 주도한 주력사업은 기술과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은 역량을 집중해 조기에 일류화 시키며, 솔루션 사업, 新IT 제품, 에너지·환경, 바이오·헬스 등에서 신수종 사업 발굴을 확대하자는 것이다.

※ 新IT 제품(New IT Device)은 휘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 입는 컴퓨터(Wearable Computer), 新 모바일 기기(New Mobile Device), 홈 엔터테인먼트 로봇(Home Entertainment Robot), 차량용 반도체 등의 새로운 IT 機器를 가리킴.

이 부회장은 셋째로, "시장 중시경영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신성장 기회를 확보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고, 선진국에서는 신제품, 신사업, 신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한편, 새롭게 성장하는 신흥 국가를 집중 공략해 신성장 기회를 확보해야겠다는 것이다.

이 부회장은 넷째로, "그 동안 추진해 온 정도경영, 준법경영, 고객중시경영을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주주·거래선·협력업체 등과 동반 발전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사랑받는 회사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임직원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일치단결해 삼성전자를 세계 전자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21세기 진정한 초일류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자"며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05년 567억 달러의 매출과 75억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12만8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휴대폰,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언론문의처 : 삼성전자 홍보팀 홍경선 과장 02-727-7856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
http://www.sec.co.kr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08.5.20]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