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한국의 신진 현대미술 작가를 알리는 국제적 규모의 코리안 아이 프리뷰에 참석한 로드만 프리맥 필립스 드 퓨리 회장; 리차드힐 SC제일은행 부행장; 데이비드 시클리티라 패러랠미디어 대표; 이대형 큐레이터
신진 현대미술 작가를 알리는 국제적 규모의 코리안 아이에서 권기수씨의 작품을 감상하는 관객들
왼쪽부터 한국의 신진 현대미술 작가를 알리는 국제적 규모의 코리안 아이 프리뷰에 참석한 로드만 프리맥 필립스 드 퓨리 회장; 리차드 힐 SC제일은행 부행장; 데이비드 시클리티라 패러랠미디어 대표; 이대형 큐레이터
스탠다드차타드 제일은행(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이하 SC제일은행), 코리안 아이(Korean Eye), 필립스 드 퓨리 & 컴퍼니(Phillips de Pury & Company, 이하 필립스 드 퓨리)는 오늘 ‘코리안 아이-문 제너레이션(Moon Generation)’ 전시회를 발표했다. 본 전시회는 한국의 신진 현대미술 작가와 갤러리가 한국현대미술 작품의 해외전시 및 경매에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코리안 아이-문 제너레이션 서울 프리뷰 전시회는 오는 5월 18일 ~ 23일까지 서울시 유형문화재인 SC제일은행 제일지점(충무로 1가 위치)에서 개최되며 약 30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서울 프리뷰 전시 후 런던의 사치 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계속될 계획이다. 런던 전시회는 6월 20일에서 7월 5일까지 진행될 것이다.

코리안 아이는 한국과 런던에서 본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한국현대미술의 전통을 만들어나감과 동시에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한국 미술을 해외에 본격적으로 알리는 장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동봉된 카탈로그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것으로써 한국현대미술의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코리안 아이의 창립자인 데이비드 시클리티라(David Ciclitira) 패러랠미디어 대표는 “ 몇 년 전 한국에 처음 왔을 때 한국미술계의 풍요로움과 역동성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한국미술작품과 작가들이 국제무대에서 마땅히 인정받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이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나의 목표가 되었다”며 “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있어 스탠다드차타드와 필립스 드 퓨리는 매우 훌륭한 파트너였으며, 코리안 아이를 가능하도록 지원해준 이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코리안 아이-문 제너레이션 전시회의 메인 스폰서로서 한국을 해외에 알림과 동시에 한국 현대 미술 작가들이 국제무대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데이비드 에드워즈 SC제일은행장은 “스탠다드차타드는 한국금융산업의 최대 외국인 투자 기업중 하나인 만큼, 한국 고객뿐 아니라, 더 나아가 한국 현대 미술 작가 및 한국 문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스탠다드차타드의 국제적인 네크워크를 활용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필립스 드 퓨리의 로드만 프리맥(Rodman Primack) 회장은 “세계적으로 크게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작품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제미술시장에 이렇게 우수하고 참신한 작품들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필립스 드 퓨리는 현대미술계에 신진 작가들을 소개하는 데 탁월한 역량을 보여왔으며 이번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곧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될 것이라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리안 아이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한국현대미술의 전통을 만들어나가는 한편, 2012년 런던 올림픽에 문화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향후 4년간 매년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코리안 아이는 매년 참여 도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전시회는 19일(화), 20일(수), 22일(금), 23일(토) 지정된 시간에 운영사무국 (02-2042-1996)을 통한 선착순 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다. (서울=뉴스와이어)
출처: SC제일은행

홈페이지:
http://www.scfirstbank.com

언론문의처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 스탠다드차타드
주희선 팀장
02 3702 3523
HeeSun.Joo@scfirstbank.com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09.5.20]

肄붾━?꾨돱?ㅼ??댁뼱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