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석, “국가에 나의 아이디어를 팝니다.”


아이디어를 팝니다. 국가여! 나의 아이디어를 사가시기를 바랍니다.

한 사람의 창의력이 막힌 역사의 물꼬를 트고 엄혹한 시대의 광명을 찾는 대안이 됩니다. 지금 우리나라에 필요한 것은 창의력입니다. 관광 자원 개발. 일자리 창출. 국민과의 소통. 경제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외국관광객 유치방안. 문화가치 창출. 모든 분야에서 저는 최고의 대안을 만들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미 저는 우리나라의 문화 가치를 위해 상당한 공헌을 한 사람입니다. 창의력에 관하여는 세계에 앞서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저는 아웃사이드로서 그 뜻과 재능을 펼칠기회를 가져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저의 창의력을 사랑합니다. 그리고 살아 있는 동안에 나라를 위하고 인류를 위해 저의 창의력을 크게 사용하고 싶습니다. 개인의 배를 채우려는 사익의 욕망은 전혀 없습니다.그냥 전 국토 구석구석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만들고 체질개선을 하고 싶습니다. 자화자찬하는 저를 보고 조소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시류의 평가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제가 걸어온 길은 창의력을 연마하는 시간 여행이었고 최고로 인정을 받아온객관적인 흔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재능은 하나님께서 주신 것입니다. 저는 저의 지혜와 창의력이 세상에 귀히 쓰임 받지 못하고 이대로 묻혀 버린다는 것은 크나큰 국가적 손실이라고 단언합니다. 그동안 나라에 많은 제안을 하면서 책임 있는 분들과 독대를 하기를 원해왔습니다. 일부 부처는 제가 제안한 것을 그대로 인용하여 개선하면서도 정작 저를 만나주지는 않았습니다.

온갖 편견과 개화되지 않은 관행적인 사고가 지배하는 사회 속에서 소통은 막히고 저의 외침은 그저 메아리 되어 되돌아왔습니다.

지금 우리 역사의 통로는 구석구석 막혀 있습니다. 누군가는 나서서 막힌 혈을 뚫어야 합니다. 그것은 아무나 푸는 숙제가 아닙니다. 정치력으로 풀 수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너도나도 구국의 대안인 냥 목자 정치인이 대거 출연하고 있습니다만. 창의력 없는 정치 인은 이제 가만 나서지 마세요. 창의력을 육성하려는 뜻과 설계가 없는 정치인도 나서지 마세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창의력입니다. 창의력이 국가의 미래요 경쟁력이며 창의력이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오직 창의력만이 위기 해방 출구와 성장의 통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모 대학의 총장을 만나 대학에 발명학과를 개설하려고 제안을 했습니다.

창의력의 사회적 기반을 학문적으로 구현해 간다면 머지않아 잡스 같은 인물이 많이 배출되어 국가 경쟁력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박수를 치고 징을 치면서 환영하더니 아무런 움직임도 없습니다. 지금 우리는 기업뿐 아니라 학문의 세계에서도 창의력 있는 인간을 길러 내기 위한 노력과 환경을 구축해 나가야 합니다. 한 사람의 아이디어는 세계를 바꾸는 신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하여 제주도의 국제적 관광 도시 위상재고에 관한 문제는 아주 놀라운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대안을 찾지 못하면 제주도의 세계화는 그리 전망이 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순간에 관광객을 불러들일 수 있게 하려면 독특한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제주도가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급부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제안을 해봅니다.제주도는 세계인들이 많이 모르는 도시입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으면 뭐하겠습니까? 세계인들이 알 수 있어야 보배입니다. 저 같으면 세계최대의 무료 관광 축제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도민이 협력하여 1주일 동안 들어와서 먹는 것은 모두 공짜로 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항공비도 공짜입니다. 미친 짓이라고 하실지 모르겠으나제주도를 알리는 데 이만한 홍보 방법은 없습니다. 지금 당장 지원을 받아 보십시오. 그것도 세계인 모두를 대상으로 말입니다. 그러면 지원자가 나라별로 적게는 수만 명 수십만 명씩은 생길 것입니다. 정해진 사람들만 오겠지만 세계 모든 나라가 제주도를 알게 될 것이고 궁금해서라도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은 늘어 날것입니다. 그들은 들어와서 물건을 사면서 돈을 쓸 것입니다. 공짜 관광한다고 제주도를 우습게 알지 않습니다. 일단 제주도에 발을 들여 놓은 사람들은 그 매력에 빠져 버립니다. 그들의 추억은 두고두고 자손대대로 전해지면서 제주는 그야말로 세계적인 관광 도시가 될 것입니다. 이건 맛만 보여 준 것입니다. 도지사님께서 저를 독대해서 시간을 내주시고 정식으로 아이디어를 의뢰해 오신다면 기꺼이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수없이 많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얼마 전 저는 패션 한옥 판매장터를 기획했습니다.아리랑 한옥 국제 연구소 김이 환명인선생님께서 최초로 시도하는 패션 한옥입니다.이번 기획은 한옥의 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갈 것입니다.

잡스가 세계적인 기업을 일군 것도 세계적인 인물이 된 것도 모두 창의력이었습니다. 이제는 아이디어의 가치가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그에 해당하는 대가를 충분히 받아야 하며 제공하는 사회적 시스템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는 누구든 어디든 저를 만나 아이디어를 구하고 사려는 사람이 있다면 달려갈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려면 그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처럼 제안을 받았다가 나중에 자신들의 공으로 돌려 버리는 관행을 가지고는 어떤 대안도 만들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대안 없는 나라 살림은 낭비로 이어집니다. 대안 없는 관광 한국의 위상재고는 갈 길이 멀고 험난할 뿐입니다.

저는 이 한통의 서신이 창의력의 세계를 열어가는 통찰의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빌어 마지않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책임 있는 많은 사람들과의 독대가 이루어지기를 여망 합니다.

2011. 12. 13.

아리랑 한옥 회장 이찬석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