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등학생들은 어떻게 학교생활을 할까?”

구로구 고등학생 14명 9~15일 자매도시 중국 북경시 통주구 방문
로주고등학교 수업 참관, 중국 가정방문, 유적지 답사 등 문화체험






중국 고등학생들의 학교생활은 어떨까? 구로구 청소년들에게 중국 학생들의 생활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구로구는 “관내 고등학생 14명으로 구성된 중국문화체험단이 9일부터 15일까지 6박7일간 자매도시인 북경시 통주구를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로구 청소년 중국문화체험단은 이번 일정 동안 통주구 소재 로주고등학교를 방문해 중국 학생들과 문화교류 행사를 펼친다. 양 국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이틀에 걸쳐 로주고등학교의 수업도 참관한다.중국 가정을 방문해 중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며 만리장성, 고궁, 천안문 광장 등 주요 문화재를 답사하는 시간도 있다. 중국의 전통 전지 공예를 배우는 이색 체험 일정도 잡혀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체결된 구로구와 통주구간의 ‘청소년 교류 합의서’에 의해 진행된다. 양 도시는 청소년 교류 합의서를 통해 매년 8월과 10월 청소년들의 상호교류를 실시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이에 따라 이달에는 구로구 청소년들이 통주구를 방문하며 10월 통주구 청소년들이 구로구를 방문하게 된다.

통주구는 북경시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업과 문화가 조화된 국제 신도시 건설을 위해 도시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다.

◈구로구-북경 통주구, 청소년 교류 및 문화체험◈


우리구 자매도시인 중국 북경시 통주구와의 청소년 교류 및 문화체험을 통하여 우리구 청소년들에게 중국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양 도시간의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통주구를 방문하고자 함.

♧방문개요

기 간 : 8. 9(월) ~8. 15(일) (6박 7일)

방문지역 : 중국 북경시 통주구

참 가 자 : 총 17명(인솔직원 3, 구로구 거주 고등학생 14)

방문내용

- 통주구 청소년들과의 학교 생활 체험 및 친목 활동

- 중국 가정 방문 및 문화체험

- 중국 북경시 주요 유적지 및 시설 견학

※ 2010. 5. 20 청소년 교류 합의서 상호 서명, 8월, 10월 상호 방문 후 매년 방문하기로 합의

북경 통주구 현황

일반현황 : 북경시의 남동쪽에 위치(907 ㎢), 인구 약 80만명

지역특성

- 북경↔항주간 대운하의 종착역으로 중요한 지리적 위치

- 기후가 우리나라 중서부 지방과 비슷하며 북경시 통현에서 ‘97년 3월 통주구로 승격된 도시
주요산업 :상업(상공업 중심지)과 문화가 조화된 국제 신도시 건설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