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박람회를 찾거나 창업상담을 받을 시간이 없는 시민을 위한 24시간 열린 사이버창업전시관이 문을 연다.

서울시는 오는 18일 ‘서울시 소상공인창업박람회’ 개최에 맞춰 ‘서울사이버창업전시관(
www.isbex.org)’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가상 창업전시관으로 서울시가 검증한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언제든지 창업에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창업 아이템이 테마별·업종별로 구성되어 있어 빠른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연말까지 500개의 아이템을 소개할 계획이다.

전시관은 △1관 한식존, 패스트푸드존 등의 외식산업 △2관 패션존, 생활용품존을 비롯한 도소매관 △3관은 엔터테인먼트존, 미용·건강존, 청년창업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사이트 내에 입점희망업체에 대해 서울시가 엄격한 사전 심사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를 얻기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 다양한 검색을 통해 창업을 원하는 브랜드를 정하고 클릭하면 해당기업의 사이버부스에 입장이 가능하다.

사이버부스에서는 기업체정보, 브랜드정보, 멀티정보, 개설정보 등 상세한 창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버부스 내의 고객센터를 통해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어 정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였다.

또 인터넷 쇼핑을 하듯, 관심 브랜드를 지정하는 기능이나,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 전시 참가한 이력을 “SBEX(전시년도)”로 표시하는 등 관람의 효율성을 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서울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창업아이템별 기업정보와 △주요 고객층 △제품특징 △가맹점 개설비용 및 계약조건에 이르는 창업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특히 제품사진이나 동영상, e-book 방식의 카탈로그 등 시청각 자료를 대폭 활용해 온라인이라는 단점을 보완했다.

또 하나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은, ‘가상현실기법’과 ‘3D기술’을 활용한 실감나는 화면 구성이다.

홈페이지이용자는 직접 박람회장을 가지 않고도 실제 오프라인 박람회에 참관한 것 같은 화면구성으로 창업아이템 및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내 검색조건을 다양화해 원하는 키워드만 넣으면 이용자의 조건에 맞는 ‘맞춤 창업모델’ 도 제안해준다.

서울시는 개인별 조건과 희망사항에 맞는 창업 아이템을 제시해 창업 준비 과정의 막막함을 해소하고 창업성공률을 끌어올리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등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실업문제가 우리 사회의 최대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을 통해 성공창업을 유도하여 우수아이템 전시는 물론 미래지향적 아이템 보유기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소상공인 창업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신용보증재단(1588-7221 박람회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뉴스와이어)

출처: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언론문의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소상공인 창업과 이재석
02-6312-4006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 2010.11.14]

肄붾━?꾨돱?ㅼ??댁뼱

Posted by no1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