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전시

대성산업 디큐브시티, 15일 ‘성 패트릭 데이’ 축제 개최

no1tv 2014. 3. 14. 10:00

대성산업 디큐브시티, 15일 ‘성 패트릭 데이’ 축제 개최

 

 

2013에도 ‘성 패트릭 데이’ 축제가 디큐브시티에서 열렸다.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대성산업㈜이 운영하는 디큐브시티는 아일랜드를 비롯해 유럽, 북미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성 패트릭 데이(Saint Patrick’s Day)’ 축제를 3월 15일 신도림 디큐브시티 내 친환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성 패트릭 데이’는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이자 영국과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한 성 패트릭(375~561)을 기념하는 아일랜드의 국경일이다. 아일랜드에서는 강물에 녹색 물감을 타거나, 아일랜드의 상징인 세 잎 클로버와 같은 녹색 옷을 입고 축제를 벌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디큐브시티는 이날 ‘성 패트릭 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아일랜드의 전통 의상과 춤, 음악 등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아일랜드 전통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아이리쉬 마을’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특별히 올해는 아일랜드의 대표 스포츠 종목인 게일릭 축구를 서울 게일스 게일릭 축구팀이 선보인다.

디큐브시티 관계자는 “디큐브시티는 ‘성 패트릭 데이 축제’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대표 기념일을 시민들과 함께 하며 민간 외교사절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계 문화 예술 행사를 통해 고객 소통과 세계 문화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더욱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 패트릭 데이’ 축제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도림역 1번 출구 디큐브시티 내 공원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013 ‘성 패트릭 데이’ 축제 장면

 

이상천 리포터 @No1times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14. 3. 14. www.No1times.com]